장기요양등급은 거주하시는 지역에 있는 건강보험 공단 지사에 보호자님께서 직접 신청하셔야 하며, 신청 시 어르신께서 시설에 입소하시고자 하는 상황에 대해 설명하시고 판정을 요청하셔야합니다.
또한, 입소를 위한 사전계약 진행 시 장기요양인정서 상 장기요양급여의 종류가 '시설급여' 로,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상 장기요양 이용 계획 및 비용이 '노인요양시설' 로 기재되어있는 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장기요양등급 및 장기요양인정서가 없을 경우 비급여로 본인 부담 100%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등급외 자로 입소가능 하시며, 공단에 시설 급여로 신청을 미리하시고, 공단측에 요양원 입소 사실을
알리시어 보다 더 신속하게 절차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공단과 상의하세요.
장기요양 등급 신청 관련하여 센터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시설급여 결과 및 시기는 센터측의 의견이 전혀 작용하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르신께서 생활하시는 공간으로 외부인의 방문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입소결정에 한해서 시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김 과자 등과 같이 유통기한 표기가 되어 있는 공산품은 소량으로 가능합니다.
외부음식으로 어르신들이 탈이 날 수 있기에 받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모든 식품을 더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등급외 자로 일반 입소가 가능하십니다.
비용은 100% 본인 부담입니다.
어르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등급외 자로 입소 후 시설 등급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회 복지사와 자세한 상담을 해주세요
저희 센터는 입소 예약을 따로 받고 있지는 않습니다.
기다리시는 기간이 정확하지 않기에 어르신의 건강 상태, 가정 형편, 환경에 따라
입소일을 맞출 수가 없습니다. 다른 센터에 입소가 안된 상황이시라면 자주 전화주시고
상담해주세요. 그때 마다 계속 센터 상황을 알려드리고 입소일을 맞추어 진행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센터는 재활병원이 아니기에 보호자님이 원하시는 재활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다만 물리 치료사 선생님께서 어르신의 컨디션에 따라 온열치료 및 공기압 마사지 등 물리치료를 진행해주시고
가벼운 운동,인지치료로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유지해 드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단, 낙상 위험이 있으신 어르신,골다공증이 진행되어 심해지신 어르신들은 진행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르신이 아프실경우 보호자님이 직접 병원에 모시고 가셔야 합니다.
단, 어르신이 가시는 병원까지 저희 센터차로 어르신을 송영해 드리며
병원에서 보호자님은 대기해 주셨다가 어르신과 진료를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응급상황이 생긴다면 119로 이동하거나,저희가 직접 병원진료를 가야하는 경우는 있겠지요^^)